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앨범 리뷰] PLAVE(플레이브) - ‘Pump Up The Volume!’

by jamjamjelly 2024. 10. 8.

https://youtu.be/EYG4ROejmyI?si=qP-rz33VV-Putlqs

 

‘Pump Up The Volume!’은 여름 끝자락을 알리는 것만 같은 일렉 기타 사운드와 00년대 특유의 벅차오르는 밴드 사운드의 감성을 잘 살리고 있어 당시의 노스텔지아를 불러 일으키는 곡이다. 어떻게 보면 이미 대중에게 익숙한 요소들이기에 자칫하면 뻔하게 들릴 수도 있는 이 노래가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아 차트인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대중적인 멜로디 라인과 감성을 자극하는 가사가 대중의 이목을 끌지 않았을까 싶다. 또한 “잠깐 기다리면 돌아오겠지”와 같이 가볍고 키치하게 소화하는 랩 스타일도 유치하지만 풋풋하게 들리는 요소로 작용한 것 같다. 전체적으로 러닝 타임 내내 지루한 부분 하나 없이 밝고 경쾌한 사운드로 끌고 가는 것이 인상적인 싱글이었다.

버츄얼 아티스트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요즘이지만, 여전히 많은 대중에게는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다는 것이 엄연한 사실이다. 버츄얼 아티스트는 일반적인 아티스트에 비해 현실감이 부족할 수밖에 없다. 그렇기에 조금 더 대중 친화적인 음악을 선보이며 대중에게 다가가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번 싱글 ‘Pump Up The Volume!’은 플레이브 멤버들이 직접 라이브 방송과 버블 등으로 팬들과 소통하며 그들의 의견을 반영해 제작하였고, 자연스럽게 대중에게 가까운 음악을 선보일 수 있었다. 특히 이 과정에서 대중성 있는 음악 스타일과 함께 팬과의 유대성을 강화하면서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다고 본다. 어쩌면 플레이브는 이번 싱글을 통해 버츄얼 아티스트가 지향할 새로운 지점을 열었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